본문 바로가기

정보

체온 올리는 방법 발끝 치기와 수욕 쿠션 돌리기



엄지의 제왕 내 목숨을 살려 줄


체온 1도를 올려라!


체온 올리는 333요법


발끝 치기, 수욕, 쿠션돌리기입니다





 삼.삼.삼 요법 1단계


3분 수욕




38~40도의 따뜻한 물에 3분 동안 손 담그는 방법으로 혈관이 확장하고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팔까지 따뜻해지면서 상체 온도를 올릴 수 있다. 손을 담갔을 때 따뜻한 물온도가 좋다.

체온을 빠르게 올려주는 반신욕과 통목욕법이 좋은데 준비하는 시간이 오래걸리는 반면 수욕은 언제든지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다. 또 혈압이 높다거나 심장질환, 만성질환이있는 사람은 장시간 통목욕을 금지하는 것이 좋은데 수욕은 단시간에 안전하게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장점이있다.

수욕을 할 때 따뜻한 물에 약재를 함께 추가하면 더 효과적으로 쑥, 생강, 레몬이 좋다.









수욕은 일주일에 3회 이상으로 손의 냉증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을 준다.




체온 올리는 3.3.3 요법 2단계


3분 발끝 치기





다리를 앞으로 쭉 뻗은 상태에서 발 앞(발끝) 부분을 쳐주는 동작이다 3분간 반복한다.



손은 편하게 두고 가볍게 양발 끝을 쳐준다.

본인이 생각하는 것보다 조금 더 세게 쳐주면 열을 내는데 더 빠른 효과가 있다.



발끝을 자극하게 되면 말끝에 쏠려있던 혈액을 심장 쪽으로 올려주어 혈액순환도 원활하게 해주고 수면양말은 보온성이 좋기 때문에 이 수면양말을 신고 발끝 치기 운동을 하면 더 빠르게 발 온도를 상승하는데 효과적이다. 또 앉아서 하는 것이라 무릎 관절에 부담이 없으므로 실내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운동법이다.





3단계 쿠션 돌리기


상체의 체온과 하체의 체온을 올리는 동자까지 배웠는데 마지막으로 전신의 온도를 올려주는 쿠션 돌리기 운동입니다.



먼저 어깨 넓이 만큼 다리를 벌리고 무릎을 살짝 굽혀준다.



쿠션을 앞으로 쭉 밀어 주고 옆으로 누은 8자 모양으로 크게 돌려준다.





팔자 돌리기 동작 시행시 쿠션이 가는 방향의 무릎은 살짝 굽혀서 무게 중심의 체중을 보내주는 것이 좋다.



양 다리에 힘을 주고 8자 돌리기를 8번 돌린 후 아래 연속동작과 같이 원을 크게 한번 그려준다.

왼쪽 누운 8자돌리기 8번 크게 원그리기, 오른쪽 8번 그리고 크게 원 그리기를 3분 동안 5회 반복한다.






몸 전체의 스트레칭 효과가 있고 간단한 동작으로 하는 전신운동법! 체온 상승하는 실내 운동법 이었습니다.

전신코어운동법<<

옆구리살제거<<

처진엉덩이힙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