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소개

책소개] 직장인 퇴사 공부법 내 인생의 위기관리, 퇴사 공부가 핵심이다.

프롤로그 직장인 위기관리, 퇴사 공부가 답이다. 



1장. 퇴사의 순간은 반드시 온다 

동기가 원수, 후배가 상사가 되는 순간 

떠나기 전에 가방을 싸라 

회사의 규모가 당신을 대변해주진 않는다 

10년 전 배운 것 하나로 버티는 사람들 

피땀 흘려 이뤄낸 나의 성과는 과연 누가 가져갔을까 

퇴사의 때는 정해져 있지 않다. 

플랜B플래너의 성공퇴사 법칙 하나. 퇴사 후 비전, 답은 회사 안에 있다. 

2장. 퇴사 공부, 딱 1년이면 된다 

퇴사 공부를 시작하면 당신의 태도가 달라진다. 

'나'라는 회사의 재무 상태를 파악하라 

뒷짐 진 손을 풀고 회사 일에 적극 동참하라 

이력서를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라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주 무기를 바꿀 수도 있어야 한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포커페이스를 지켜라 

당신의 역량계발에 상사를 참여시켜라 

플랜B플래너의 성공퇴사 법칙 둘. '나' 라는 독보적인 브랜드를 만들어라. 


준비 없는 퇴사는 재앙이다! 퇴사 공부, 1년만 투자하라!-교보문고-


SBS '요즘 젊은 것들의 사표' 가 방영 직후 직장인들 사이에 큰 파장을 만들었다. 더 이상 생존을 위한 직장이 아닌, 개인의 행복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즘 젊은 직장인들 멘탈에 대한 고찰. 그러나 준비되지 않은 퇴사는 위험하다. 입사준비는 몇 년을 미친 듯이 치밀하게 준비하지만 정작 퇴사는 감정적이고 즉흥적이기 쉽다. 지금은 직장인 필수품, '가슴 속에 품은 사표' 를 던질 때가 아니다. 딱 1년만 준비하고 퇴사를 해도 늦지 않는다.

정년퇴직이 보장되지 않는 사회, 우리 모두가 퇴사의 타깃이 될 수 있다. 그래서 반드시 누구에게나 퇴사의 순간은 온다. 퇴사를 해야 하는 당신, 철저하게 준비해서 자발적이고 행복한 퇴사를 준비하자. 성공적 퇴사를 위한 확실한 커리어 플랜B, 입사준비는 합격이 목표지만 퇴사준비의 목표는 성공과 행복이다.

'직장인 퇴사 공부법'은 플랜B플래너로 활동하는 박재현 저자가 지난 23년간 직장생활 중 퇴사를 결심한 순간부터 플랜B플랜에 맞춰 퇴사 공부를 시작한지 딱 1년 만에 성공적인 퇴사를 할 수 있었던 자신의 경험을 담았다. 평생직장의 개념이 사라진 지금, 누구나 피할 수 없고 모두에게 찾아오는 직장인의 트라우마 '퇴사' 를 좀 더 긍정적으로 수용하고 외부 파워에 휘두르지 않고 퇴사할 수 있는 실질적인 퇴사로드맵을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