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손그림/진격의거인

손그림]진격의 거인 리바이병장 그림 그리기(리바이 인물 설명)


리바이 병장 누구나 좋아하는 캐릭터 입니다.



동료의 죽음 앞에 폭주하던 리비아 병장 결국 ...리바이 싸움신 중 인상 깊게 본 모습 중 마지막 장면을 그려 보았습니다.

배경은 안개를 표현하는 것이니 얼룩지지 않게 연필을 늬여서 칠해주고... 면봉으로 문질러주면 부드러운 질감 브러시가 되겠죠~!
그림은 무엇보다 인내심인 것 같아요 차분한 맘으로 급하면 절대 안 됩니다.
많이 그려보는 건 진리구요!!~

진격의 거인 무엇이든 상위1프로인 리바이 병장에 대해 알아 볼까 합니다-

리바이 특유의 결벽증, 두뇌전과 완벽한 개인플레이 주의! 협조성은 하이며 애초에 리바이의 움직임을 따라가며 팀플레이를 할 수 있는 인간도 별로 없을 것이고, 리바이의 성격 자체도 팀플레이와는 안 맞는다. 그리고 능력치가 10점 만점제인데도 전투력이 11점(!)인 것이 주요 포인트. 그에 걸맞게 작중에서도 엄청난 사기캐로 나오는터라 전투 중에 리바이 얼굴이 비춰지는 장면이 나오면 이미 전투에서 이긴 느낌이고, 리바이가 무언가를 죽이겠다고 결심하는 장면이 나오면 그 자식은 이미 죽은 것 같은 느낌이 들 정도이다. 실제로 그가 작중에서 보여준 활약을 보면 11점일 수밖에 없다. 이는 인류최강이라는 리바이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것. 다른 의미로 해석하자면, 인간의 척도로는 잴 수 없을 만큼 강해서라는 의미이다. 그리고 입체기동장치를 어떻게 이용하면 저렇게 될까 라는 소리가 나올 정도로 강한데, 여성형 거인을 미카사와 잡으러 시도했을 때에서 원형톱처럼 여성형 거인의 몸을 베어버린다. 원작에서와 달리 애니에서의 모습은 그야말로 일품이었다. 거인이라는 초월적인 존재와 엘런 예거 등 거인화 한 인간들을 제외하면 입체기동장치를 사용하는 병사들 중에서는 최강이라고 할 수 있다. 사실상 입체기동장치만 있다면 거인 중에서도 갑옷 거인과 초대형 거인 같은 특이 케이스를 제외[5]하면 리바이에게 대적할 만한 거인은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전투력만 묘사되었지만 실제로는 굉장히 냉정하고 정확한 판단을 하는 인물이다.
미카사가 흥분해서 여성형 거인을 잡으려 할 때가 돋보인다. 부하를 전부 잃어 미카사보다 더 분노해야 할 사람이 리바이 병장이지만 가장 냉정하게 상황 판단을 하고 에렌이 살아있다는 데 희망을 걸고 에렌만 구한다는 확실한 목표 설정을 한다.
실력으로도 여성형 거인을 가볍게 압도했지만 미카사와 에렌을 보호하기 위해 목적만 달성하고 무사히 후퇴한다. 보통 인간으로서는 하기 힘든 판단과 냉정함을 갖춘 것이고 이것이 리바이의 진정한 강함일것이다. 이같은 프로필은 리바이가 인류 최강이자 인류의 마지막 희망이라고 불리는 이유를 보여주고 있는 셈이다.